저렴한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클라우드 서버에 대해서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여기가 한국 서버는 없지만 일단 가까운 일본서버도 있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학습용으로 사용해도 좋고, 간단한 서버를 돌리는데는 여기 만한 곳이 없는 것 같네요.

 

우선 주소 입니다 : https://www.vultr.com/?ref=7242966

 

지원하는 국가 목록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Tokyo 서버를 보통 사용하게 될 거고 저도 사용중입니다.

그 외에 서버도 있습니다.

 

 

설치 할 수 있는 OS에도 제한은 없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OS들을 여러개 나열해놨으며, 당연하지만 Window는 추가금이 지불됩니다. 유료니까요.

 

그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세팅을 제공합니다.

Docker와 워드프레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도 있네요.

대중적인 것들은 대부분 있습니다. 원하는 서버를 구축하기 상당히 쉽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파일을 통해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가격에 비해서 지원하는 것이 참 많은 편 입니다.

 

그리고 스냅샷도 무려 무료로 지원합니다.

스냅샷에 제한이 있을 것 같긴한데. 일단 저는 2개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추가할 수도 있어 보이네요.

 

 

서버의 요금제입니다.

요금제는 달러로 결제되며, 비자,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중에서 하나라도 있어야지 지불을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저렴한 2.5$짜리는 IPv6만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 금새 팔려버려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3.5$부터는 IPv4 고정아이피까지 주어지며 3.5$요금제 역시 너무 좋은 가격이다보니 금새 팔려버려서 보통은 5$요금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고정아이피를 제공하면서 이 정도 가격이면 상당히 메리트가 차고 넘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옵션들을 다 선택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본인이 목록에있는 OS를 선택하셨다면, 세팅하는 시간이 지나면 바로 OS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직접 ISO파일을 올려서 설치하시는 경우에는 본인이 설치를 하셔야 됩니다.

 

심지어 원격 VNC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으며, putty없이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Vultr 링크 : https://www.vultr.com/?ref=7242966

 

Vultr: High Performance SSD Cloud.

We are simplifying the cloud. One Login, 9 Countries, 16 Cities, Infinite Possibilities.

www.vultr.com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