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창출 그러니까 유튜브와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조건이 변화가 생겼습니다.
우선 이는 조건에 충족되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해당이 되는 부분이며, 다소 적은 수익을 발생시키는 유저들은 아슬아슬하게 짤릴 수 있습니다.

기존 조건은 전체 조회수 10,000회 였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입장에서는 이것도 적었다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무분별하게 복사하거나한 컨텐츠를 유튜브에 올리고 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모습이 많았으며, 유튜브 특성상 그냥 계정을 줄기차게 만들면 되니까.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강화를 하게 되었나 봅니다.

그래서 변경된 부분은
전체 조회수 10,000회에서 지난 1년간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 수 1,000명 입니다.

2월 20일 전에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은 수익 창출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그 전까지 위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수익 창출을 계속 할 수가 있으며, 만약 취소되었다고 해ㅑ도 위의 조건을 충족해서 다시 신청하면 다시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여하튼 이러한 소식에 의해서 성의 없는 영상(...)이지만 그냥 게임 플레이 영상을 박제하기 위해서 시작 했던 유튜브 영상들로 나름 월 1~2만원의 작지만 나름 짭짤한 수익을 야금야금 하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구독자 수가 635명이라서 1,000명이라는 기준에 미달되게 되어서 유튜브 수익 창출이 까이게 되었습니다.

시청 시간은 391,828으로 기준인 4000시간(240,000분)을 넘었지만, 구독자 수에서 막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자체가 성의 없이 그냥 휙휙 던저둔 영상이고 규칙적이게 올린다던가 테마가 있다던가 이런것이 아니라서 구독으로 인한 정기 유입보다는 검색으로 통한 우연한 영상 한개를 보는 유입이 많은 채널이다 보니 두드러진 것 같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제대로 할 생각은 없지만, 그대로 나름 쏠쏠하게 야금야금하던 것이 사라진다고 생각하니 아쉽기는 하네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