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게  IT정보글에 들어갈만한 소재인지는 모르겠지만, 키보드를 구매해서 왠지 타이핑을 해보고 싶어서 억지로 주제 잡아서 쓰는글.

배송은 다음날에 바로 왔음.


컴퓨존에서 구매한 품목들인데.

[강원전자] NETmate NM-U5211 [USB선택기 2:1] A포트1 B포트2
컴퓨터 두개를 좀 병행해가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쓰고 싶어서 구매한 제품.
일단 스위치하는데 시간은 한 2초 내로 된다. 변환 했을 때. 빠르게 스위치 되는 경우도 있고 좀 더뎌지는 부분도 있다.
(게임을 위해서 구매하였다...)

기기의 우측하단에 기기변경 버튼이 있고 깔끔하게 생겨서 이녀석을 구매하게 되었다.
다른 제품은 너무 투박하게 생겨서 마음에 들지 않았고, 비슷한 가격에 USB 3.0이 지원되는 기기가 있긴 하였는데. 일단 대상 컴퓨터 중 노트북은 지원은 하는데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USB3.0 포트가 없다.
확장 카드를 구매하게되면 또 지출이 늘어나므로 그냥 깔끔하게 생긴 이것으로 구매.
그리고 3.0 지원 기기는 1번 컴퓨터와 연결, 2번 컴퓨터와 연결 식으로 버튼이 두개라서 약간 직관성이 떨어질 것 같아서 토글 방식으로 하는 이게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한성컴퓨터] 유선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 Rainbow, 갈축 [블랙/USB]
기계식 키보드 갈축을 검색하고 가장 저렴한 것을 구매한 모델. 오테뮤 갈축이다.
처음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았는데. 정말로 좋다. 기존에 답도없는 키보드를 이용하다가 이걸 이용하니까 몹시 산뜻하다.
또한 비키 스타일으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키보드의 청소면에서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하게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그리고 디자인 자체가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스페이스바가 너무 길다.
한영키를 전환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손의 엄지 손가락을 너무 굽혀야해서 이 부분이 너무 불편하다. 다음에는 스페이스바 길이도 어느정도 생각하고 구매하여야겠다.
하지만, 지금은 상당히 만족스러우므로 패스. 


개인적으로 텐키리스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오히려 텐키리스 키보드류들이 더 비쌌다... 왠지 넘패드를 제거하면 싸야될 것 같지만 다른가보다.

[NEXT] 넥시 NX-USB355 (USB2.0허브/4포트/무전원) [블랙] [NX355]
USB 선택기에 한 포트밖에 연결을 할 수 없어서 마우스랑 키보드를 둘다 연결 시키려면 허브를 구매하여야 했다.
컴퓨존에서 검색해서 대충 얇고 깔끔하고 저렴한 것으로 구매하였다.

잘 작동하고 솔직히 LED가 거슬리긴한데. 그냥 뒤집어 놓는 것으로 냅뒀다. 나름 깔끔한 편이라서 좋다.


일단 컴퓨존 같은 곳은 대형업체다보니까. 확실하고 깔끔하고 빠르다.

가격 면에서 다른 곳보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분도 더러 보였긴하지만, 일단 배송비 측면때문에 그냥 커버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냥 컴퓨존에서 일괄 구매하였다.
그리고 여기서 구매하면 제일 좋은 것이 상품을 택배보내는데.. 시간을 최대한 빨리 넣어준다는 것이다. 약간 빈약한 업체에 비해서 빠르게 온다.

아무래도 규모가 크기때문에 전담과 분업화가 제대로 되어 있어서 생기는 장점인 듯하다.



  1. BlogIcon NeuroWhAI 2017.02.20 17:15 신고

    일본에서 해피해킹 키보드 샀는데 기본 세팅으론 한영변환이 안되는거 같아서 해결하기 귀찮ㅁㄴㅇㄹ
    아직 적응 다 못했는데 확실히 부드러움.
    문제는 이거 한 30분 쓰면 원래 키보드 쓸때 손이 버벅거리뮤ㅠ


    • BlogIcon Lazyig  블로그 2017.02.20 17:39 신고

      역시 직장인...; 해피해킹

      그나저나 일본 여행가서도 키보드나 보고 있었냨ㅋㅋ

댓글 작성